김도현님의 토정비결

운세를 보고싶은 해

2026년 토정비결

  • 사용자 정보
  • 음력 1977년 10월 22일
  • 정사년 신해월 계사일
  • 요약
  • 낮에는 밭 갈고 밤에는 책을 읽어 드디어 비단옷을 입고 고향에 돌아가는 형상이니 노력한 보람을 찾게 될 운수로다.
  • 晝耕夜讀錦衣還鄕
  • 주경야독금의환향

부지런히 움직인 만큼의 복을 누리게 되는 한 해가 되겠습니다. 특히 봄과 여름 사이에는 경사가 깃들어 가는 곳마다 이득이 생겨나고 명예 또한 높아질 것입니다. 앞길이 훤하고 아무런 막힘이 없어 마치 양을 가지고 소로 바꾸는 듯 마음먹은 대로 일을 성사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그동안 계획해온 일을 이번 기회에 적극 추진하게 된다면 기대 이상의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겠습니다.

겸손함/욕심은 금물
모든 일이 뜻대로 이루어져 기분은 좋겠지만 자칫 방심하여 화를 부를 수 있습니다. 현실에 만족하지 못하고 허황된 욕심을 부려 망령스럽게 계교를 부린다면 큰 손실이 생길 수 있으니 항시 분수를 지킬 줄 알아야 하겠습니다. 다른 사람들에게도 겸손한 모습을 보인다면 재물과 더불어 명성까지 얻을 것이니 높은 곳에 오를수록 자신을 낮출 줄 알아야 할 것입니다.

애정운이 좋은 편으로 솔로에게는 아름다운 사랑이 찾아오고 연인은 사랑이 더욱 깊어져 남들의 부러움을 사겠습니다. 가끔 사소한 일로 다투는 경우도 있겠지만 곧 풀어지면서 비 온 뒤 땅이 더욱 굳어지는 것을 실감하게 될 것입니다. 진실된 사랑을 찾을 수 있는 한 해인 만큼 마음에 드는 사람에게 정성을 다한다면 좋은 사랑의 결실을 맺을 수 있겠습니다.

초심 잃지않기
오랫동안 누군가를 짝사랑해 왔다면 이번 기회에 자신의 마음을 솔직하게 고백해 보십시오. 하지만 상대가 마음을 받아줬다고 하여 마치 오래된 연인인냥 함부로 대하게 되면 반드시 후회할 일이 생길 것이니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늘 처음과 같은 마음으로 상대를 존중하고 배려심을 잃지 않아야 두 사람의 사랑이 오랫동안 유지된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그동안 생활고에 시달렸거나 재물로 인한 피해를 입고 있었다면 이제는 모든 것을 만회할 수 있는 좋은 운세를 띠고 있습니다. 금전적인 손실이 있었다 해도 차츰 상황이 나아져 형편이 풀리며 차곡차곡 재물이 쌓이고 막혔던 일도 술술 풀려나갈 것입니다. 점차 좋은 기운이 발동하여 생활 형편 또한 회복되니 풍요롭고 안정된 한 해를 보낼 수 있겠습니다.

자신감/시간활용
자신감만 갖는다면 자신이 하는 일에서 더 많은 이득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가만히 앉아서 소득을 바라기 보다는 앞장서서 뛰어 들어야 행운을 잡을 수 있을 것이니 적극적으로 일에 매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부지런히 움직이는 만큼 얻어지는 것도 많다는 걸 명심하면서 주어진 기회를 최대한 활용하고 계획적으로 시간을 구성해 이득을 취하십시오.

무리하지만 않는다면 아무것도 염려할 일이 없을 것입니다. 일상생활을 하는데 문제 없이 기량을 발휘하며 활기찬 생활을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러나 힘든 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 등 정신적인 무리가 찾아오게 되면 건강에도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특히 환절기에는 쉽게 바이러스성 질환에 감염이 될 확률이 높지만 그리 오래가지는 않을 것이니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스트레스 해소하기
마음이 편안해야 건강해지는 법이니 무엇보다 안정을 찾는데 주력해야 합니다. 항상 긍정적인 생각을 하고 여유있게 행동하도록 하십시오. 또한 일상에서 받는 스트레스는 바로 풀어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니 자신만의 해소법을 만들어 쌓이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합니다. 운동을 하거나 좋아하는 취미활동에 푹 빠져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좋은 기운이 만연한 올해는 직장을 바꾸거나 새로운 일에 도전을 해도 좋을 것입니다. 그동안 생각해오던 일이 있다면 봄과 여름철에 적극적으로 시도해 보십시오. 그 기간에는 길운이 가득해 무엇을 하더라도 호황을 이루며 기대 이상으로 술술 풀려나갈 것입니다. 마음 먹은 일이라면 무엇이든 이룰 수 있을 것이니 올해는 지니고 있던 실력을 한껏 뽐내 보도록 하십시오. 올해의 좋은 기운을 오래 지속하고자 한다면 몸에 좋은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생기가 넘치며 행운을 부르는 아침 시간을 잘 활용해야 하니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들이고 복식호흡을 통해 아침의 신선한 기운을 몸에 한껏 흡수 시키십시오. 이것이 습관이 되면 몸에서 좋은 기운을 손쉽게 받아들여 오랫동안 행운이 머물게 될 것입니다.

행운이 주어지는 달은 3월과 10월 입니다. 3월에는 동서남북 어디를 가나 이익이 따르니 재물이 늘어날 운세이며 하고 있는 일도 순조롭게 진행될 것입니다. 10월에는 꾀하는 일마다 막힘없이 이루어지게 되고 가정에 경사가 생기며 문서로 인한 횡재수가 있겠습니다.

불운한 달은 6월과 12월 입니다. 6월에는 생활에 큰 어려움은 없지만 지출이 많고 구설수에 시달릴 수 있으니 각별히 언행에 주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12월에는 분수에 맞지 않게 너무 욕심을 내면 재물을 잃을 것이니 주식투자나 동업, 보증, 금전거래는 삼가도록 하십시오.

점차 길한 운으로 변해가니 안될 것이라고 체념했던 일들도 술술 풀려나갈 운세입니다. 또한 생각지 않은 곳에서 재물이 들어오겠고 오랫동안 만나지 못했던 친척이나 친구로부터 연락이 찾아와 즐거운 한 때를 보내겠습니다.

포기할 것은 포기하고 거둘 수 있는 것은 거두어야 할 운세입니다. 안되는 것을 붙들고 애타게 고민하면 시간만 낭비될 것이니 과감히 결단력을 발휘하도록 하십시오. 재물은 노력한 만큼만 얻게 될 것이니 신중하게 행동해야 할 것입니다.

동서남북 어디를 가나 이익이 따르니 점차 재물이 쌓여만 가겠습니다. 또한 하고 있는 일도 순조롭게 진행될 징조가 보이니 좋은 결과를 기대해도 좋겠습니다. 특히 이 달은 중순에서 하순 사이에 길운이 가득할 것입니다.

주변 사람으로 인해 피해를 입을 수 있으니 다른 사람의 말을 너무 맹신하지 마십시오. 특히 보증을 서거나 금전거래를 하게 되면 막대한 손실이 있을 것이니 주의해야 합니다. 자기 소신껏 움직인다면 금전운은 양호한 편이라 하겠습니다.

금전융통에 다소 여유가 있으며 풍족하지는 못해도 어려운 사람을 위해 약간의 도움을 줄 정도는 될 운세입니다. 또한 문서로 인한 횡재수가 따르겠고 추첨운이 대길한 달이니 주택 청약 예금을 들어놓았다면 아파트 신청 접수를 해보십시오.

생활에 큰 어려움은 없으나 지출이 많은 달이 될 것이니 씀씀이에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또한 섣불리 비밀이나 속마음을 털어 놓았다가는 피해를 볼 수 있으니 각별히 언행에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막혔던 일들은 중순에서 하순경에 풀려나가겠습니다.

집을 나서는 순간 고생길이 훤하니 되도록 멀리 떠나는 일은 없어야 하겠습니다. 또한 관재수가 있으니 보증을 서거나 동업은 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이 점에만 주의를 기울인다면 금전운도 좋고 건강도 최적의 상태를 유지할 것입니다.

이 달은 운이 저조해 행하는 모든 일들에 주의가 필요하니 중요한 결정을 내려야 하거나 어려운 일이 있다면 시기를 늦추는 것이 좋겠습니다. 큰 재물은 기대하기 어렵지만 적당히 쓸 정도의 재물은 들어오니 생활에 큰 어려움은 없을 것입니다.

운수가 대통하니 매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특히 동쪽과 북쪽 방향에서 재물이 들어올 운세입니다. 이 달은 귀인이 찾아와 당신을 도우니 안될 것이라고 체념했던 일들도 수월히 풀려 나가고 결과 또한 만족스럽겠습니다.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게 되며 꾀하는 일마다 아무런 문제없이 순조롭게 풀리니 좋은 결과를 기대해도 좋을 것입니다. 또한 가정에 경사가 생겨 많은 사람의 축하를 받겠지만 사람을 잘못 사귀면 관재수가 따르니 각별히 조심하도록 하십시오.

평소 간절히 바라던 소망이 이루어지게 될 운세입니다. 다만 재물에 있어서는 들어온 만큼의 절반은 다시 빠져나갈 것이니 욕심을 버리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실물수가 있으니 문단속을 철저히 하고 귀중품도 잘 관리해야 할 것입니다.

이 달에는 그동안 모아놓은 재물을 잃게 될 운세이니 현재에 만족하고 그 이외의 것에 너무 욕심을 부려서는 안될 것입니다. 특히 투기성 있는 업종에 손을 대거나 보증을 서게 되면 반드시 손해가 따를 운이니 자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자매품 사람팔자를 구글플레이에서 이용해 보세요.
다운로드하기 Google Play